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얼마전 결혼식을 끝내고 온 키야씨입니다~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막판 1-2주일을 남겼을 때는 자잘하고 소소한 일들을 쳐내기에 바쁜데요 그중 하나인 결혼식 입장곡, 퇴장곡 등의 결혼식 음악 플레이리스트 정하기 입니다.

     

     

    결혼식 입장곡

     

    1. 결혼식 식순 정하기

    결혼식장마다 식간간격 시간이 다를테고 본인이 계획하는 식순이 다를 것입니다. 저의 경우 90분(생각보다 너무 짧았습니다ㅠㅠ)으로 대략 결혼식 자체는 30-40분정도 걸리고 나머지는 연회장에서 사용하게 된다고 가정했습니다. 저희는 화촉점화-신랑입장-신부입장-혼인서약-예물교환-성혼선언문-친구축사-친구축가-부모님인사-내빈인사-퇴장-사진촬영 식순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식장에 포함된 재즈3중주를 활용해서, 몇 가지 식순은 재즈리스트를 활용하고 몇 가지 식순은 음원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2. 평소 플레이리스트 돌아보기 & 결혼식 이미지와 매칭하기

    평소 좋아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돌아보면서 본인의 결혼식순과 이미지에 맞는 음악을 매칭하면 자연스럽고 즐거운 결혼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 평소 아이돌 댄스 음악을 많이 듣는데 신랑입장 시 당시 유행하는 걸그룹 노래를 BGM으로 틀어 댄스하면서 행진했습니다. 하지만 화촉점화나 신부입장, 친구축사, 부모님 내빈인사 등의 식순 분위기는 차분하게 가고 싶어 재즈3중주를 요청드려 "UP OST-MARRIED LIFE", "FLY ME TO THE MOON" 같은 음악을 배경으로 활용했습니다.

     

    3. 결혼식 BGM 음원 다운로드 결혼식장 리허설 요청하기

    대부분의 식장이 본식 3일전에는 식순지와 그에 해당하는 노래 음원을 요청합니다. 이는 목요일쯤 식장에서 전체 리허설을 하기 때문인데, 이전까지는 충분히 식순과 음악을 여러 방향으로 고민해보고 상상해보고 정식 음원을 다운받아 리허설을 요청드리고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