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스드메 완료하고 나면 다 끝났다고 생각했는 데, 또 다시 우리는 머나먼 스튜디오로 직접 가서 앨범에 들어갈 사진을 셀렉하고 결혼식장 앞에 걸 액자용 사진/모바일청첩용 사진을 위한 5장 정도를 선수정본으로 받기로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셀렉부터 선수정본 받기까지 3주가 걸린다고 하는 데, 뭐가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지 심지어 추가금도 냈는 데 이해가 안되는 시스템입니다. 사정상 본식 2달 전에 촬영한 우리는 시간상 너무 촉박하기 때문에 직접 사설 보정과 인화 및 액자 업체를 찾게 되었고, 개인적으로 만족한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으로 스타일도 깔끔한 곳들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리두데이

    1. 사설보정업체 - 포토리본

    사진은 보정이 다라는 말이 있듯이, 드라마틱한 인물보정이나 색감, 심지어 배경이나 옷모양까지도 보정이 가능합니다. 각자 보정하고자 하는 포인트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보정업체에서는 무료 샘플사진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에게 맞는 보정방식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후기 이벤트 등을 통해서 추가 보정사진 장수도 요청도 할 수 있으니 손품팔아서 참여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가격대는 대부분 장당 5,000원, 긴급은 7,000원, 소요시간은 업체마다 시기마다 다르니 바로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이용한 '포토리본'은 가격대도 웨딩 커뮤니티에서 언급이 많이 되는 곳들보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카카오톡으로 굉장히 빠르게 소통하기 쉽고 친절하신 분이셨기에 추천드립니다.

     

    2. 인화업체 - 퍼블로그

    본식 당일날 포토테이블에 올려둘 사진들을 대부분 5*7 사이즈로 인화를 해가야합니다. 아무래도 일반 용지에 프린트하기에는 너무 얇다보니 인화업체를 찾아보게 됐습니다. 사진이 디지털화가 되다보니 직접 인화한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그래도 오프라인 사진관을 찾지 않고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새로웠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있지만 제가 찾은 곳은 그중에서도 업계 최저가를 고수(5*7기준 장당 258원) 하고 있는 '퍼블로그'입니다.

     

    3. 액자업체 - 필프레임

    스드메에 포함된 스튜디오 업체에서 사진은 굉장히 만족도있게 찍었지만, 그 이후의 과정부터는 굉장히 불만이 많이 생겼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다른 예비신부들도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앨범을 인화해야하는 스튜디오의 보정실력은 너무나도 실망스러웠고 추가로 액자제작까지 너무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결혼식장 앞 포토테이블 이외에 이젤(20*24 또는 20*30 사이즈 추천)에 올려둘 액자를 제작하기 위해 별도로 알아보게 됐습니다. 어차피 본식날 하루 외부에서 사용하고 이후 신혼집에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군더더기 없는 무프레임의 아크릴액자를 알아보게 되었고 '필프레임'에 요청하게 됐습니다. 액자 업체지만 사진의 기본보정이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라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이벤트로 공동구매도 진행해서 20% 추가할인도 받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