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키야씨입니다.

    웨딩촬영 때부터 부케부터 악세서리, 무드셋팅을 위해서 플라워디렉팅을 많이 알아보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고속터미널 꽃시장을 자주 방문했었는데 그렇게 쌓은 꿀팁을 방출하려고 합니다.

     

    0123

     

    1. 고터 꽃시장 길찾기/주차

    우선 고속터미널역 가보시면 알겠지만, 3/7/9호선이 교차하고 지하상가부터 고속버스터미널까지 있어서 사람이 아주아주아주 많습니다. 저는 주로 지하철을 통해 가는 데 정말 미로처럼 얽혀있는 지하에서부터 꽃시장까지 자주 길을 잃고 헤맨 기억이 있어 찾아가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우선 개찰구에서 나와서부터 무조건 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 이정표만 따라서 계속 올라옵니다. 그러다 보면 지하일층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에 당도하는 데 여기서 에스컬레이터로 3층까지 올라오시면 바로 꽃시장을 잘 찾아오신 겁니다. 한쪽은 생화시장, 다른 한쪽은 조화시장 이렇게 되어있고 생화시장 기준으로 가게가 약 6개 줄로 되어 있어서 꽃시장도 중간에 지도가 있습니다.

    주차의 경우, 1층/3층 터미널 주차장을 사용하시면 되고 주차비는 10분당 1,000원입니다. 그러나 꽃 구매후 주차할인권을 사용하면 2시간에 2,000 입니다. (한 곳에서 꽃을 5만원 이상 몰아사시고 주차권 달라하시면 됩니다.)

     

    01

    2. 고터 꽃시장 영업시간

    생화시장은 23:30~12:00 까지, 조화시장은 24:00~18:00까지 영업합니다. 일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

    꽃이 들어오는 요일은 월수금 국산꽃/ 화목 수입꽃 / 토 재고꽃이기 때문에 각자의 목적에 맞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토요일 12시 문닫기 직전에는 꽃이 저렴한 편이나 재고이기 때문에 종류나 양이 많지 않거나 상태가 최상은 아니라 바로 쓸 용도로 구매할 수는 있습니다.

     

    고터꽃시장 영업시간
고터꽃시장 주차

     

    3. 고터 꽃시장 가격

    주로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진행하고, 일정 금액 이상이면 카드로 받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그래도 현금으로 하면 좀 더 가격 네고에서 유두리가 있기 때문에 저는 현금을 꼭 준비해 갑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여러업체들마다 가격대가 다르지만 다른데에는 상태 등의 이유가 있었고, 왠만하면 가격은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꽃이 많은 집에서 한꺼번에 몰아사려고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메인꽃들을 구매하시고 가장 안쪽에 소재집으로 가서 소재를 사면서 한꺼번에 오늘 산거를 다 묶어달라하면 들고 나가기 편하답니다.

    고속터미널 시장 중앙에 신한은행 ATM기도 있지만, 주거래은행 계좌를 찾으신다면 고속터미널 1층에도 있습니다. 헬스보이&필라걸 고속버스터미널점 앞에 있습니다. 처음에 찾느라고 1층 약국 주인분께 물어봤더니 인상쓰면서 없다더니, 뒤돌아보니 바로 있어서 진짜 당황스럽고 어이가 없더라구요^^...

     

     

    고터꽃시장 길찾기(주차), 영업시간, 가격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제가 직접 다니면서 느낀 꿀팁들이고, 가끔 진짜 무례한 사장님들도 많은 데 그런 수준 낮은 곳들은 사주지 말고 돌아서면 됩니다. 그러나 고객입장에서도 꽃시장을 방문해서 연약한 꽃을 잡고 만지는 등의 행동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